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메인메뉴 바로가기
유틸리티 메뉴
  • 보내기

  • 자주찾는 MY 메뉴 (최대 5개 지정)
    • 정보공개

    • 뉴스

    • 정책

    • 통계·법령

    • 민원

    • 기재부소개

    메뉴 5개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

각종 민원, 제안, 토론 등 국민참여마당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.

민원이용안내

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코너 등을 통해 다양한 민원을 쉽고 빠르게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.

기획재정부의 민원사항이 아니거나 소관기관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개인등록·허가, 기업등록·허가에 관한 사항은 민원24 www.minwon.go.kr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온라인 공공입찰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, www.g2b.go.kr에서 통합서비스 하고 있습니다.

민원처리 시스템이란?

민원처리 시스템이란?

1단계 민원사례조회
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하여 입력한 키워드와 유사한 내용을 찾아봅니다.
2단계 자주묻는질문
자주하는 질문 및 유사한 민원을 참고합니다.
3단계 민원신청
찾으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민원신청을 합니다.

전자민원 처리절차

 전자민원 처리절차

민원인 민원접수
민원인의 단순질의인 경우
담당자 처리 후 답변완료. 근무시간 기준 최대 24시간 소요.
민원인의 제안·유권해석인 경우
담당자 처리 후 1차 답변완료. 이후 담당자검토 후 최종답변완료. 근무일 기준 1~4일 이내 처리가능.

서면민원 처리절차

서면민원 처리절차

민원인 민원접수
민원인이 우편 및 팩스로 민원 신청. 종합민원실에서 접수 후 민원내용 검토. 그 후 해당 담당자 처리, 혹은 관련부처로 이관